[축구]광대도 실력있는 광대와 실력없는 광대로 나뉘지.

해외축구 갤러리가 메호대전, 손박대전등 생산성 없는 짓만 줄창하는 한심한 곳이긴 하지만, 모든 디씨 갤러리가 그렇듯 때론 똑똑하고 정확한 판단력을 가진 사람이 보이곤 한다. 그래서 디씨는 재밌는 곳이라 생각한다.

그런 해외축구 갤러리에서, 아프리카 BJ 감스트에 대한 한 갤러의 평가는 이렇다. '축구를 피파온라인 카드깡으로 배운 놈.'





솔직히 요즘 나오는 축구 게임은 해보면 현실 축구를 어느 정도 배울 수 있기는 하다. 하지만 그런 축구게임을 붙잡고도 축구에 대한 건 제대로 아는 것도 없을 정도이니 축구인으로서의 전문성은 지금은 물론이고 앞으로도 계속 기대할 수 없다는 뜻일거다. 그래도 나름 인터넷 방송에서 제일 잘나가는 사람이고, 공중파 진출을 하며 더더욱 성공할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그 행운과 기회를 자신의 손으로 날려버렸다.




광대도 광대 나름이지. 실력있는 광대는 왕조차도 비웃으며 궁전을 자신의 무대로 만들고, 실력없는 광대는 할렘가 길거리에서 거지들에게 돌이나 맞는 신세가 되는 거지 뭐.

덧글

  • 함부르거 2019/06/21 16:57 #

    아프리카 스트리머들 수준이란 게 참... 오죽하면 감스트 아버지가 쓰레기들이랑 같이 놀지 말라고 했겠어요. 근데 아들도 유유상종이란 말이 딱 맞는 사람이니 말입니다.
  • 음유시인 2019/07/27 00:31 #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아들에게 꼰대짓 하는 아버지로 봤겠죠.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사고칠 위험이 보이는 아들을 진심으로 타이르는 아버지라는게 밝혀졌군요.

    사실 해당 사건의 공범들도 인터넷 방송을 지저분하게 만들어버린 1등공신의 아내 + 남친 컨셉으로 여자나 후리는 돌팔이놈이라는걸 생각하면, 그런 인간들과 함께 놀 생각을 한 감스트도 딱히 인성적으로나 안목적으로나 제대로 된건 아니었겠죠.
  • 홍차도둑 2019/06/21 17:53 #

    제가 오래전부터 하던 말이군요. 게임으로 축구좀 배우지 말라고. 메니저게임 등이 꽤 현실로 따라왔다고 하더라도...그건 게임일 따름인지라...
  • 음유시인 2019/07/27 00:32 #

    뭐 위닝 같은 게임 해보면 축구의 기본 흐름 같은걸 배울수 있을거 같기도 하지만... 사실 진짜로 축구에 대해 공부하고 싶으면 축구 경기 하나 각잡고 보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토마스 뮐러 처럼 축구 게임으론 절대로 표현할 수 없는 유형의 선수도 있는 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